개인정보취급방침
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지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알려 드립니다.
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
① 회원관리
- 서비스 제공
- 회원가입 및 가입의사 확인
-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및 개인식별
-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및 중복가입 방지
- 고지사항 전달
② 서비스 제공 및 이에 따른 요금정산
- 컨텐츠 제공, 청구서 발송 및 요금결제
③ 마케팅 활용
-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
- 업무관련 통계작성 및 신규 서비스 개발
- 웹페이지 접속빈도 파악
-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
- 뉴스레터 발송 및 새로운 서비스 안내
- 고객 설문조사
- 각종 이벤트, 경품행사 정보 및 자료 전달
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
① 수집항목
- 개인 자료회원 가입 시:
- 필수: 아이디/비밀번호/비밀번호 확인/이름/이메일/주소/전화번호/휴대폰번호/메일링 신청
- 법인 자료회원 가입 시:
- 필수: 아이디/비밀번호/비밀번호 확인/법인명/담당자/이메일/담당자주소/전화번호/휴대폰번호/메일링 신청/세금계산서 신청/사업자등록번호/대표자/
- 사업자분류(업태)/사업자분류(종목)/사업자주소
② 수집방법
- 협회는 홈페이지, 서면약식, 팩스, 전화, 상담, 이메일 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.
동의 거부권 및 불이익
② 개인정보 제공에 대해 동의를 거부할 경우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.
정보주체 권리,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
① 정보주체(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)는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- 개인정보 열람요구
-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
- 삭제요구
- 처리정지 요구
② 제 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작성 후 서면, 전자우편, 모사전송(FAX) 등을 통하여 하실수 있으며, 기관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
니다.
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.
④ 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수 있습니다.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 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
셔야 합니다.
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,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.
⑥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.
⑦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, 정정, 삭제의 요구,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.
개인정보의 취급위탁
위탁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.
① 엘지씨엔에스 / 이너인포 :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운영위탁 및 서비스 이용분석
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/관리적 보호조치
② 해킹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네트워크 및 시스템측면의 별도 보안장치(방화벽)를 사용하여 침입의 차단 및 모니터링을
수행하고 있습니다.
③ 협회는 회원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, 취급자에 의하여 개인정보가 분실, 도난, 유출 등이 되지않도록 의식함양 및 지속적인
교육을 받고 있습니다.
④ 협회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 위험성때문에 발생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
관리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.
개인정보보호 안전성 확보조치
- 개인정보 취급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: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은 반드시 필요한 인원에 한하여 지정/관리하고 있으며, 취급직원을 대상으로 안전한 관리를 위한 교육을
- 실시하고 있습니다.
-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제한 :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, 변경,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,
-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.
- 접속기록의 보관 : 개인정보처리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이상 보관, 관리하고 있습니다.
-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점검/갱신 :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, 점검하고 있습니다.
-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통제 :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물리적 보관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, 운영하고 있습니다.
- 개인정보의 암호화 :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.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
-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
-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수집,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방침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.
-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.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.
개인정보보호 관리책임자
[개인정보 관리책임자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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